애드센스 728*90




티스토리 새로운 기기(브라우저) 로그인 인증 메일 확인 및 설정하는 방법 인터넷·활용 팁

 카카오(구, 다음카카오 및 다음)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는 Daum에서 테터툴즈를 기반으로 2006년 05월에 Daum에서 오픈한 시작한 서비스형 블로그 기본적으로 초대장을 통해 가입을 한 후 이용을 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티스토리는 기본적으로 이메일 주소를 아이디로 사용을 하여 이메일 주소를 공개하지 않으면 비밀번호와 같은 2중 보안 효과를 통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아이디는 다른 메일 주소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로그인 보안 기능을 활성화 하면, 기기글 등록하여 로그인을 2중으로 보호할 수 있으며, 등록된 기기로만 로그인이 가능하여 등록되지 않은 기기는 인증 후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고, 해외 로그인 차단 기능을 활성화 하면, 해외 IP를 이용한 불법적인 접근으로 부터 계정을 안전하게 보호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보안 기능을 활성화 한 경우에 다른 PC나 노트북, 스마트폰 등의 하드웨어나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크롬, 파이어폭스, 네이버 웨일 등의 다른 웹 브라우저에서 로그인을 시도하면, 로그인 인증이 필요하다는 메시지가 나타나며, 아이디로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로 인증메일이 발송 됩니다. 참고로 '계정관리 - 보안 - 로그인 기기 관리'에서 '모든 기기에서 로그인을 허용합니다'로 설정을 하면, 로그인시 기기 인증 과정을 거치지 않고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기기(브라우저)로 티스토리에 로그인합니다.'의 제목으로 로그인 인증 메일이 도착하면, 년·월·일 시·분·초의 일시와 운영체제와 브라우저 등의 기기, IP 주소 등의 접근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며, 본인의 접근 정보를 확인 한 후 '로그인 인증하기' 버튼을 누르면 인증이 완료 됩니다.


 로그인 인증하기 버튼을 누른 후 특별한 문제가 없는 경우 '정상적으로 인증 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새 탭 또는 새 창으로 나타나며, '로그인 하기' 버튼을 눌러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새로운 기기(브라우저) 로그인 인증 메일을 확인 한 후 인증이 완료되면, 이메일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한 후 이용할 수 있으며, Daum 메일주소로 가입한 경우에는 다음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참고로 과거에 지원되었던 다양한 부가 기능들이 개편 이후 변경 되거나 지원을 하지 않아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있는데, 대표적으로 xml 파일을 이용한 데이터 백업은 기존 처럼 지원을 하지만 복구 기능을 지원하지 않아 백업 기능을 자체가 의미가 없어 졌으며, 데이터가 많은 경우 백업 자체를 지원하지 않아 워드프레스 등의 다른 설치형 서비스로의 이전도 어렵기 때문에 블로그 운영 시 공지사항 등을 수시로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애드센스 검색 12자 + 스카이스크래퍼 160*600

Google+ Pinterest Facebook Twitter

애드센스 링크광고 반응형 A + 이웃추가

Histats.com

free invisible hit counter

mouse block